{board_name}

호스트센터, 차성진 대표 ‘2020년도 존경받는 기업인’ 선정

2020-09-01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6일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중소기업의 롤 모델인 올해의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중소기업인 12명을 선정했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6일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중소기업의 롤 모델인 올해의 ‘존경받는 기업인’으로 중소기업인 12명을 선정했습니다. ‘존경받는 기업인’은 근로자와 함께 성장하는 사람 중심의 기업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모범 중소기업인을 말하며, 2016년 부터 총 48명을 선정했습니다.

 

중기부는 이번에 선정된 ‘존경받는 기업인’의 우수사례를 방송프로그램으로 제작해 TV에 방영하고, 트로피 수여 등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TV 방송 이외에 우수사례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해 적극적으로 홍보할 계획입니다.

올해 처음으로 도입한 국민추천제 등을 통해 총 176명이 신청 및 접수하여, 1차 서류평가와 2차 현장평가, 3차 최종 발표평가 등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14.7:1의 경쟁을 거친 최종 12명이 선정됐습니다. 특히, 올해부터 국민심사단을 처음으로 도입해 최종 발표평가에 전문가와 함께 국민이 직접 평가에 참여함으로써, 국민들이 보다 더 체감하고 공감하는 기업인을 발굴하는데 노력했습니다.

 

 

기업의 경영성과를 직원과 공유하고 직원 복지향상과  인재육성에 노력하는 중소기업이 많습니다.

청년 등 구직자들에게 이러한 중소기업을 널리 알리는데 노력하고, 또한 지속적으로 ‘존경받는 기업인’을

발굴해 홍보하는 한편, 중소기업과 근로자간 성과공유와 상생협력 문화 생산에 힘쓰겠습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최원영 일자리정책과장